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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교통 (중국)

by 청락더락 2020. 4. 13.

중화인민공화국의 교통은 1949년부터 특히 1980대 초반부터 크게 발전하였으며 공항, 도로, 철도 건설은 2010년대에 대규모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며 운송 수단으로서 중요한 철도는 20세기 중반이래 2배의 길이로 늘어났으며 전국을 잇고 있습니다. 주요 대도시들은 전철 시스템을 운영 또는 건설중이거나 계획 단계에 있으며 고속도로와 도로 체계도 급속히 성장하였고 그 결과 중국 전역에서 자동차도 급속히 증가하였으며 중국의 교통 체계는 방대한 국토에 걸쳐 넓은 교통 교차점의 네트워크로 구성되어 있으나 교차점들은 비교적 경제적으로 발달한 해안 지대와 주요 강을 따라 발달한 도시들에 집주오디어 있으며 중국 교통 기반시설의 물적 상황과 그 이용 실태는 지리에 따라 매우 다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시골지역에서는 아직도 비기계적인 운송 수단에 크게 의존하고 있는 반면 상하이와 푸동 국제공항을 연결하는 자기부상열차도 건설되었으며 티베트의 말과 중국의 녹차를 주로 교환한 것에서 유래한 전통적인 차마고도도 지금은 국도와 고속도로, 티베트 철도로 대체되어 이제는 관광객들이 일부 이용할 뿐이며 현재 중국의 교통 체계의 상당수는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 성립 이후에 만들어진 것입니다. 

중국의 물류 비용은 생산 원가의 20%로서 미국의 10% 기타 선진국의 5%와 크게 대비되며 중국의 항구는 수로의 이용을 위해 크게 개선되고 있으며 공항 설비도 향상되고 있으며 건설 장비, 엔지니어링, 콘테이너 보안, 전자산업, 안전 도구와 같은 교통 관련 산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철도는 동북지구와 북부에 편재해 있으며 중국에 있어서 현대 운수의 근간을 이루며 중국 철도의 총 길이는 2009년 86,000km로 연장되고 밀도는 89,6km/10,000평방km 로 이웃한 대한민국에 비하여 0.29배에 불과합니다. 1200여개의 하천은 예로부터 가장 중요한 교통로로 이용되고 경제적 동맥이 되어 왔으며 특히 창 강은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며 예부터 중국에서 남선북마라 일컬은 것은 창 강 수계가 차지하는 경제적 의의를 설명하는 것이며 수나라 때부터 화중의 농산물을 화북으로 운송할 목적으로 건설된 대운하는 현재는 국부적으로 이용될 뿐이고 남북간의 물자 수송은 경한선, 진포선 등의 철도로 하고 있습니다. 주강, 쑤오하강도 주요한 하천이며 1956년 중국의 민간항공로의 총 연장은 1만 7,194km이고 베이징을 중심으로 모스크바, 평양, 하노이, 양곤, 울란바타르 등지에 정기항로가 개설되어있고 국내 주요도시를 연결하는 항공망도 정비되어 있습니다. 영토가 광대한 중국에서는 항공 발전은 큰 의미를 가지며 예컨대 철도편으로 10~15일이 소요되는 베이징 우루무치간의 거리는 항골로로 8~10시간이면 갈 수 있으며 중국과 대한민국 사이에는 대한항공이 중국 내 20개 도시에서 26개 노선을 아시아나 항공은 22개 도시 30개 노선을 각각 운항 중입니다. 2010년 8월 대한항공은 83%, 아시아나항공은 83.6%의 탑승율을 기록했으며 8월 한달 동안 각각 35만 2천명과 29만4천명의 탑승객을 운송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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